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현대자동차 중고신입 직장내 수상실적
현 직장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이력서의 프로젝트란에 입력하고자 합니다. 그렇다면 프로젝트 명에 상훈명을 쓰면 될까요? 날짜는 상을 받은 기준으로 해야할까요… 프로젝트 일정으로 해야할까요?
2026.03.21
답변 2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프로젝트명에는 과제/프로젝트 이름을 쓰고, 상훈은 “성과/수상”으로 별도 표기하세요. 날짜는 프로젝트 수행 기간 기준으로 작성하고, 수상일은 괄호로 보조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맥락과 성과가 모두 명확하게 전달됩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현재 재직중인 회사에서 수상하신 이력을 다음과 같이 작성해주시면 좋다고 판단됩니다. 본인의 성과가 구체화될 수 있도록 핵심 키워드를 기반으로 작성해주시면 되겠습니다. Ex) 작성 예시 [ㅇㅇㅇ(프로젝트명)] - 주제 : ~~~ - 수행 기간 : '26.1 ~ '26.3 - 본인의 역할 : ~~~ - 수상결과 : ~~~상 수상 참고하십시오.
함께 읽은 질문
Q. 국가근로는 자소서 적을때 어디에 해당될까요?
1~3개월씩 다른 곳에서 매번 근로를 해왔습니다. 공기업과 사기업 자소서를 작성할 때 마다 경력사항에 적고는 있습니다만... 공기업은 인턴(채용형), 인턴(체험형), 시간제, 전일제 등 선택할 요소가 많아 헷갈립니다. 교외근로로 나간 것은 기간도 짧아 체험형을 고르지만 교수님 연구실에서 공강때 한학기동안 근로한 것은 시간제일까요? 학교마다 근로형식이 달라 설명 드리기 어려워서 두서없이 적어 죄송합니다ㅜ
Q. 면접 답변 고민이 많이 됩니다.(다른 기업 어디 붙었나요?)
현재 A라는 기업 면접 합격하고, 채용검진 완료한 상황이고, B라는 기업 최종 면접 준비중입니다. B 기업 면접 중에 "다른 기업 붙은 곳 있나요?", "면접 경험 있나요?', "어디 지원했어요?" 등 질문이 들어왔을 때 A라는 기업 최종 합격 상태인걸 밝힐지 숨길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두 기업을 간단히 비교하자면, 기업 규모 : A는 국내 계측 장비사, B는 글로벌 공정 장비사로 A의 기술력도 우수하지만 B가 압도적으로 큽니다. 처우 : 정확하진 않지만 영끌 기준 B가 2000~3000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직무 : 둘 다 CS, FSE로 동일합니다. 분야 : 둘 다 반도체 공정이지만, 계측과 공정이라는 점에서 A가 더 편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선배님들 의견이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학내외활동 및 자소서 작성법
학내외활동 3개 칸과 자소서 1~3번의 내용이 있는데, 각각 칸 마다 다르게 접근해야하는게 좋을까요?(기업 프로젝트 경험 10개 이상, 학회 경험 多) 예를 들어 대기업 A-1 프로젝트, A-2 프로젝트 이렇게 있다면 두 가지를 통합하여 한가지 학내외 활동 내에 적는것이 경험의 폭을 보여주는 것일까요? 아니면 1가지를 자세하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할까요? 그리고 자소서 상 중복되어도 상관이 없는지도 궁금합니다.(경험이 많기 때문에...) 그리고 작성 시에는 자세하게 줄글식으로 보여주는게 좋은 것인지 개조식으로 짧게 작성하는 것이 좋은지도 헷갈리네요.(자소서에서도 자세히 풀 것이지만 더 자세하게 푸는 칸인지, 개조식으로 간단하게 쓰는 칸인 것인지) 당연히 자소서 1~3번은 제가 자신있는 직무와 연관된 경험을 서술하여 답변에 맞는 스토리로 작성 예정입니다3번에서는 협업 경험(유관부서 의견 조율)-문제해결(낯선 도메인 극복 경험) 경험 중 어떤게 전략 부서에 맞는지도 고민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